창설자이신 빌리암 폰 케틀러 주교님과 초대원장이신 마리 라 로쉬 수녀님과,
우리 수녀님들 말씀과 체험을 나누는 곳입니다.
 
작성일 : 15-06-29 18:40
2015년 창설자 축일 편지: 총장 재닛 폴클 수녀
 글쓴이 : krosa
조회 : 2,039  




수녀님들과 협력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더 케틀러 주교님과 마더 마리의 삶을 기념하며 모니카, 마르타 수녀님과 함께 여러분께 축일 인사를 드립니다. 

 

모든 관구와 선교지를 방문하는 동안, 우리는 풍요로운 삶으로서 우리가 함께 하는 생활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서로에 대한 이해와 감사를 깊이 해주는 수도회 축일이 되면 우리는 어디에 있든지 함께 공유하는 친교를 의식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케틀러 주교님과 마더 마리 축일을 위해 준비한 초점을 살펴보도록 장려하고 싶습니다.

 

7 13일 케틀러 주교님 축일을 기념할 때, 여러분이 만나거나 같이 살고 있는 수녀님들과 협력회원 들이 정의 관련한 사항을 살아가는 방법을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에 우리 가운데 살아 계시는 케틀러 주교님의 정신을 기념하며, 기도하는 분위기에서 신앙 나눔을 통해 서로에게 이들 방법을 얘기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8 1일 마더 마리 축일을 기념할 때에는, 여러분과 함께 살거나 여러분이 만나는 수녀님들과 협력회원들이 하느님 뜻에 얼마나 개방되어 있고 측은지심의 사랑을 살아가는지 그 방법을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역시 우리 가운데 살아 계시는 마더 마리의 정신을 기념하며, 기도하는 분위기에서 신앙 나눔을 통해 서로에게 이들 방법을 설명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마르타, 모니카 수녀님과 함께 저는 다른 수도회 축일 때에도 이런 신앙 나눔을 했었는데, 우리가 서로 안에서 하느님 섭리가 드러나는 것을 보고 체험하는 나눔을 계속 하면서 하느님 섭리를 드높이는 또 다른 방법을 발견하곤 했습니다.  

  

저희는 항상 여러분 모두를 기도 중에 기억합니다. 전례력으로 연중 시기를 지내면서 우리가 어디에 있든 우리를 찾아오시는 특별한 섭리의 하느님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느님 사랑에 찬 섭리 안에 하나되어,

 

Sister Janet Folkl

 

재닛 폴클 총장 수녀


 
   
 

445-895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왕림리 220
TEL (031)227-3632.3 FAX (031)227-6933 E-mail : sdpkorea@yahoo.co.kr

Copyright@ reserved by Sisters of Divine Providence 2008~2018